본문

뉴스 > 전국

충북 옥천군 복숭아, 도시민 입맛 사로잡다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농협충북유통 하나로 마트에서 열린 복숭아 판촉행사 모습.(제공=옥천군청)청주농협충북유통 하나로 마트에서 열린 복숭아 판촉행사 모습.(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향수30리'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옥천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선다.


군은 16일 청주 농협충북유통 하나로 마트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전국 10여개 대형 마트에서 '향수30리 공동브랜드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16일~18일 청주에서 열린 판촉행사에서는 복숭아 3kg 1760박스가 팔려 4136만원, 초당옥수수(4개입)는 576망이 팔려 171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앞으로 군은 행사기간 동안 평소보다 5%~20% 할인한 가격으로 복숭아를 판매하며 옥천 복숭아의 맛과 향을 알릴 예정이다.


군은 매년 옥천 포도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청주, 서울 등 대도시 지역에서 판촉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504톤 16억4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기존 청주, 서울 지역 외에도 새롭게 경기도 화성시 동탄 신도시와 제주도에서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류충열 친환경농축산과장은"농산물 홍수 출하로 농산물 가격하락에 대비하고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올해는 새로운 유통처에서 옥천 복숭아를 선보인다"며 "대청호 청정 자연의 지리적 강점을 앞세워 다른 지역의 복숭아보다 맛과 당도에서 월등하고 친환경적인 옥천복숭아를 전략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달콤한 향기와 진한 육즙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는 옥천복숭아는 전체 1136농가가 465ha의 면적에서 연간 6007톤 정도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포도·복숭아의 달달한 향과 깊은 맛으로 전국의 과일 마니아들을 유혹하는"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는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체국쇼핑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지호ㆍ은보아, 빅마마 이혜정 미역만두 레시피 스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플라잉요가(사진=SBS 방송화면 캡처)빅마마 이혜정에게 미역만두 레시피를 배운...
[비즈 인터뷰] '모가디슈' 조인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배우 조인성(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
[인터뷰] 연기·예능·라디오, 배...
올해로 데뷔 8년 차를 맞이한 배우 강한나는 끊임없는 변주로 자...
[오늘의 날씨] 3일 중부지방·제주...
여름2일에 이어 3일에도 중부지방과 전라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
[인터뷰] 간 떨어지는 동거로 일궈...
강한나는 최근 종영한 tvN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양혜선 역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