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홍천군, 여름 방학 맞아 도서관 여름나기 체험 행사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홍천군청. 사진=국제뉴스BD홍천군청. 사진=국제뉴스BD

(홍천=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홍천군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이용객을 위한 도서관별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연봉도서관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어린이자료실을 이용하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에게 책을 읽어주고 놀이와 만들기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 시켜 줄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더불어, 팝업북 만들기(영유아 30명), 방학계획 및 독후기록 작성하기(초등생 40명)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독서퍼즐 완성하기(영유아 30명), 나만의 다육이 키우기(초등생 40명)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남면도서관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전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장수풍뎅이를 관찰, 곤충관련 책을 읽고 곤충 풍선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다음달 12일에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장수풍뎅이와 애벌레의 생태를 알아보고 곤충 모형을 만들어 보는 장수풍뎅이 체험 독서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3일에는 누에나방의 한 살이 관찰 일기인 '누에야 뽕잎 줄게 비단실 다오'의 권혁도 작가를 초청, 관찰일지 기록법과 누에 세밀화를 그리는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서석도서관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여름을 주제로 한 전시 및 체험 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여름 그림책 포토존이 운영되며, 다음달 4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이웃이나 친척에게 서석의 여름 풍경이 담긴 엽서를 보내는 행사가 개최한다.


이외에도 8월 5일부터 25일에는 나도 독립운동가라는 주제로 일제 강점기 펼쳐졌던 소안도 항일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소안도 원화 전시 및 태극기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심금화 인제군 교육과장은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도서관 체험 행사를 만들었다"며, "안전하고 시원한 도서관에서 올바른 독서습관을 익히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신청은 홍천군 평생 교육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지난해 홍천군립도서관 이용자는 6만1,060명(누적 포함)으로 집계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상무 도움 잊지 않은 김경문 감독 "먼 길 와주셔서 감...
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도쿄올림픽 야구 국가대표팀이 소집 후 첫 실전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고 메달 사...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방역수칙 ...
(사진=안희영 기자)정부가 수도권 전체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
이브자리, 2021 가을?겨울 신제품 ...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