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유흥주점 종사자 우선 접종 철회…도민반발에 백기투항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가 유흥주점 발 확산세를 막기 위해 꺼내든 유흥주점 종사자 백신 우선 접종 카드를 철회했다. 이는 원정 유흥을 부추길 수 있다는 도민사회 반발에 사실상 손을 든 셈이다.


제주도는 제주에 배정된 백신 자율접종 물량 3만8000명분의 접종 최우선 순위에 집단감염 근원지가 되고 있는 유흥업소 종사자를 포함시켜 논란을 일으켰다.


앞서지난 15일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도 강도 높은 비판이 제기됐지만, 당시 임 단장은유흥 종사자' 1차 접종에 대해 뜻을 굽히지 않은 바 있다.


당시 의원들은 "도민들은 고통을 감내하면서 방역수칙을 지키고 있는데, 유흥주점 가서 술 마시는 사람을 우선해서 보호해 주는 것이 맞느냐"는 질타를 쏟아내기도 했다.


이 같은 논란에 대해 19일 코로나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19일 오전 제주도 코로나19 합동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자율접종은 1차와 2차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고, 이달 말에 접종하는 1차 접종 대상에는 유흥시설 종사자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임 단장은"현재 자율접종 대상을 우선순위별로 1순위부터 18순위까지 정해 1순위부터 12순위까지 1차 접종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 대상자에는 유흥시설 종사자가 포함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자율접종 2차의 경우 오는 8월 명단을 (질병관리청으로) 올려 접종을 하게 되는데 1차에서 마무리가 됐지만, 2차 접종 시기에 유흥시설과 관련해 필요하다면 (유흥시설 종사자 접종도) 잘 검토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문종태 의원(일도1·이도1·건입동,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고급오락장(유흥주점 등) 재산세 중과세 감면 동의안' 심사를 하면서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을 상대로 최근 논란이 된 '유흥업소 종사자 백신 우선접종' 문제를 도마에 올렸다.


문종태 의원은 "최근 유흥주점 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백신접종 우선순위에 유흥업소 종사자가 포함됐는데, 원인 제공자에게 혜택을 주는 게 맞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허법률 실장은 "자율접종 3만8000명분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던 중에 (유흥시설 종사자가) 검토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 실장은 "방역당국이 기본적으로 가장 취약한 지점, 집단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하는 고민이 있었다"며 "일단 7월 자율접종 대상에는 포함시키지 않는 쪽으로 정리했다"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박효준, 빅리그 데뷔 후 첫 멀티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박효준이 빅리그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멀...
골목식당 닭갈빗집 사장, 눈물의 ...
4일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 '하남 석바대 골목' 편에 출연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