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남시,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사진=하남시)하남시,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사진=하남시)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공동주택의 노후 공용시설 개선과 재해예방을 위해 '2022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사용검사(준공)를 받은 후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이번 사업은 최근 5년 이내 지원받은 이력이 있거나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단지를 제외한 23개 단지(7,162세대)가 신청 대상이다.


지원 내용은 ▲재해·재난 예방을 위한 석축·옹벽 등 시설물 보수 ▲노후 공용배관 보수 ▲단지 내 도로 유지·보수 등 부대시설 개선 ▲경비실 냉·난방기 설치 등 18개 항목이다.


오는 8월 27일까지 접수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관리주체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구비서류를 확인해 시청 주택과 주택관리팀(☎031-790-5238)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와 세대수, 공사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지원 여부 등은 내년 초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공용시설 등 주거환경이 개선되면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09년부터 사업을 진행해 지난해까지 총 33개 단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올해는 은행아파트, 성원상떼빌 2개 단지에 보조금을 지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허재&현주엽, 상주 웨이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당나귀 귀'(사진제공=KBS2)‘당나귀 귀’ 허재, 현주엽, 한기범, 정호영 등 주...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대타부터 시작했던 최주환, 올림픽...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내야수 최주환(33, SSG 랜더스)은 태극마...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메츠, 탬파베이에서 좌완 선발 리...
트레이드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번에는 베테랑 선발 리치 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