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강덕 포항시장, 고3생 및 교직원 코로나19 백신 안전 접종을 위한 현장 점검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안내문(학생용) (사진 = 포항시)코로나19백신예방접종안내문(학생용)(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이 19일 '코로나19 포항시 남구 예방접종센터' 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안전 접종을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19일부터 시작돼 23일까지 진행되는 고3 학생및 고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접종에서 사고 없이 안전한 접종을 실시하기 위해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방문에서 고3 및 고교 교직원 대규모 인원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직접 걸어 입·출구 동선을 살피며, 최근 무더운 날씨에 대비해 쾌적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냉방시설을 점검했다.


또, 최근 수도권에서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접종센터 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이 가능한지 동선 전체를 걸어다니면서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이상반응을 관찰하는 공간은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켜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해달라며 관계자들에게 당부 또한 잊지 않았다.


이 시장은 "학교별로 대규모 인원이 접종하고, 현장 인솔 선생님이 계시지만 언제든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며, "접종 대상 중 학생이 대다수인 만큼 무엇보다도 안전에 초점을 둬야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시작했으며, 7월 18일 기준 1차 접종을 마친 대상자는 14만 8,805명이고 모든 접종을 완료한 대상자는 5만 3,166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허재&현주엽, 상주 웨이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당나귀 귀'(사진제공=KBS2)‘당나귀 귀’ 허재, 현주엽, 한기범, 정호영 등 주...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