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도 자치경찰위, 도민이 바라는 자치경찰 설문조사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도민이 바라는 우리동네 자치경찰'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가 6월 30일 경남도청에서 가진 '더 가까운 자치경찰! 더 안전한 경남도민!' 비전 선포식 장면.(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도민이 바라는 우리동네 자치경찰'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가 6월 30일 경남도청에서 가진 '더 가까운 자치경찰! 더 안전한 경남도민!' 비전 선포식 장면.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도민이 바라는 우리동네 자치경찰'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문 조사는 자치경찰 3대 사무별(생활안전, 사회적약자 보호, 교통안전)로 도민 치안 불안 요소를 진단하고 도민이 원하는 자치경찰 활동을 파악하기 위해 이뤄진다.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경남자치경찰위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도민 밀착형 자치경찰 치안정책을 만들어 경남형 자치경찰제를 안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설문조사는 경남도청 누리집(도민소통광장>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경남자치경찰위원회의 1호 사업인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에 대한 자유의견도 수렴해 1호 사업추진에 도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내년 자치경찰 예산을 처음으로 편성한다.


이에 설문조사에서 도민이 공감하는 자치경찰 예산편성을 실현하기 위해 초대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집중 투자해야 할 자치경찰 분야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한다.


경남자치경찰위는 설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1만원 권 모바일 경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김현태 경남자치경찰위원장은 "올해는 자치경찰 출범의 원년으로 도민을 먼저 생각하는 경남형 자치경찰제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설문조사가 정책 수요 파악 및 재원 배분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천일볶음밥'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천일볶음밥'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
'고래수염 후각세포' 리브메이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Dole 후룻팝 사과' 마이홈플러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사진=홈플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