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벤트 홍보물.(제공=충북도청)이벤트 홍보물.(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19일 충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 명을 달성했다.


충북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9년 10월 방문자 수 500만 명을 돌파하고, 불과 1년 9개월 만에 1000만 명의 기록을 달성하며 빠른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조회수 395만 회의 기록을 세우고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면서, 월간 조회수 69만 회를 달성하는 등 개설 이후 다양한 기록을 경신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는 도정 시책, 문화, 관광, 재난상황 등 도민 생활에 직결된 유용한 소식을 사진, 카드뉴스,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확진자 발생현황,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백신 접종 일정 등 관련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도민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랜선 여행', '언택트 공연·전시', '마음방역 방법'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한 70명의 SNS서포터즈가 '생산적 일손봉사 현장', '충청북도 식품명인을 찾아서' 등 도정 현장을 직접 취재해,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도민 눈높이에 맞춘 도정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충북도는 이를 기념해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도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50명에게 온라인 쇼핑몰 '청풍명월장터'의 농특산물을 증정한다.


충북도는 이벤트를 통해 도민을 비롯한 누리꾼에게 충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제승 충청북도 공보관은 "SNS는 도민과 직접적인 소통 창구인 만큼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도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충북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7개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올해 초와 비교해 친구수가 2만6000여 명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대한민국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PR대상'에서 지난해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위상을 높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양현종 선발 등판, 산불로 하루 연...
텍사스 레인저스 트리플A 라운드락 익스프레스에서 뛰고 있는 양...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스타일러스(STYLUS), 컬러 오페이...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STYLUS)가 컬러 오페이크 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