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 원봉중학교, 영자신문 Won Bong Post 발간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자신문.(제공=청주교육지원청)영자신문.(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원봉중학교(교장 차상운)는 코로나 팩데믹 상황속에서 1학기 교육 활동과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영어로 엮은 영자신문 'Won Bong Post'를 발간했다.


'Won Bong Post'는 학교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12면 컬러 타블로이드판으로 1000부 발행돼 전교생 및 교직원을 비롯해 관내 인근 학교에 배포했다.


학교장 인사말을 비롯해 △코로나와 학교생활 △학생들이 바라보는 세계 이슈 △중학생이 느끼는 소소한 행복 △중학생 문화 △원봉중학교 학습환경 △선생님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청주의 유명지 소개 등 중학생의 시각에서 느끼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채롭게 담아냈다.


원봉중학교는 올해 초부터 흥미롭고 읽기 편한 영자신문을 구독해, 학생들이 영어를 쉽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영어몰입 환경을 조성해왔다.


영자신문 모음철을 교실에 비치해 전 세계 이슈가 되는 사건이나 일상의 이야기를 영어로 읽으며 쉽게 영어에 다가가도록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했다.


3학년 김지민 학생은 "지난 한 학기 동안 꾸준히 영어신문을 접하면서 영어로 글을 읽는 것이 편하게 느껴졌을 뿐 아니라 우리 학교와 주변 이야기를 영어로 읽으면서 더더욱 영어에 관심과 흥미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영자신문 제작을 지도하고 있는 김선주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아무래도 처음이다 보니 어려움은 있었지만 여러 시행착오 끝에 이렇게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고, 담당 교사로서도 보람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차상운 교장은 "우리 학생들 스스로가 자발적이고 자율적으로 훌륭한 결과물을 내놓았다는 점이 무척 대견하다"며 "내년에도 후배들이 전통을 이어 'Won Bong POST' 2호가 발간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양현종 선발 등판, 산불로 하루 연...
텍사스 레인저스 트리플A 라운드락 익스프레스에서 뛰고 있는 양...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