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일제 조사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남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일제 조사하남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일제 조사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9월까지 지역 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에 대한 일제 조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훼손되거나 없어진 안내시설물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는 토지정보과 직원 3명으로 조사반을 편성하고 도로명판 2천 640개, 건물번호판 1만 3천 316개 등 안내시설물 1만 6천 689개를 조사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 대비 강우, 태풍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노후 안내시설물도 중점적으로 조사해 정비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국가주소정보시스템에 수록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KAIS' 단말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지난해 대비 2634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시는 밝혔다.


시 토지정보과장은 "노후되거나 훼손된 시설물에 대한 신속한 조사와 선제적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일제 조사를 통해 보수가 필요한 도로명판 11개소, 건물번호판 886개를 파악하고 올해 정비를 완료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우 김용건, 39세 연하 혼전임신에 "출산·양육 책임...
배우 김용건이 39세 연하의 여성으로부터 낙태 강요 미수 등의 혐의로 고소당한 가운데 상대의 상처 회복과...
류한수, 한국 레슬링 부활 노린다
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속 류한수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
"술취하면 사이코패스처럼"...김용...
'김용호' 2021.08.02.(사진/김용호 유튜브 채널 방송 캡처...
남자 탁구 단체, 8강서 브라질에 3...
이상수와 정영식(왼쪽부터) 2일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
'에프터스쿨' 가희, 발리서 화보같...
가수 가희. (사진/가희 SNS 캡처).2021.08.02. 그룹 '에프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2일 [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