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축산농가 폭염 피해 예방·대응 활동 강화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암면 한 축산 농가에 안개분무시설을 설치한 모습(사진=용인시)백암면 한 축산 농가에 안개분무시설을 설치한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용인시는 폭염으로 인한 축사 농가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폭염대응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예방·대응 활동을 강화한다.


시는 우선 구청 및 각 읍·면 축산담당 부서, 유관 단체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가축 폐사 등의 피해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폭염 대응 상황실'을 운영,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또 관내 571곳 축산농가에 폭염 대비 가축관리 요령 등의 안내문을 배부하고 폭염 경보 시 SMS, 마을 방송 등으로 폭염 발생을 신속히 안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농가에 차광막 설치, 축사 지붕 물 뿌리기, 깨끗한 물 급수 등으로 가축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현장 지도하고 예찰을 강화한다.


관내 한우 사육농가에 축사 내 환기시설 설치를 지원하는'한우 사육환경 개선 사업'과 폭염에 취약한 가금·양돈 농가에 환기·에어쿨 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경쟁력 강화 사업'도 조기에 완료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축재해보험 신규 가입이나 갱신이 필요한 농가들이 7월 말 이전에 보험을 들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백암면 한 축산 농가에 안개분무시설을 설치한 모습(사진=용인시)백암면 한 축산 농가에 안개분무시설을 설치한 모습(사진=용인시)

한편 시는 여름철 고온에 대비해 가축들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축산농가 89곳에 가축 면역증강제 1551kg을 무상 공급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장마 전 본격적인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축산 농가들은 가축·축사 관리요령 등을 잘 숙지하고 적정 사육밀도를 유지하면서 급수시설과 환풍기 등을 철저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김민석, 남자 레슬링 8강 진출 좌...
도쿄올림픽(출처=도쿄올림픽 로고)남자 레슬링의 김민석(28울산...
한국 탁구대표팀, 8강 순항..."에...
(사진=SBS)한국 탁구대표님이 남자 단체전 첫 판을 승리해 8강에...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