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 강서초, 2021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표현 종목 초등부 1위 차지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생 선수들이 대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제공=청주교육지원청)학생 선수들이 대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강서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2021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표현 종목에서 '치어댄스'로 초등부 1위를 달성했다.


코로나로 인해 처음 도입된 줌(ZOOM) 화상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대회에서,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큰 점수 차이로 우승을 따냈다. 또한, 중등부를 포함한 모든 팀 중 유일한 혼성팀으로서 그 가치를 더욱 빛냈다고 할 수 있다.


강서초등학교 응원단의 이름은 '상승기류'다. 거침없이 올라가는 공기의 힘찬 흐름처럼 치어리딩 종목으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조직했다.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우선 빠른 박자에 맞춰 절도 있는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순발력과 민첩성, 근력 등 기초 체력이 많이 향상됐다.


특히 10명의 학생이 진열을 갖추어 협력하는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면서 협동심과 동료 의식을 기를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1위를 달성하면서 큰 성취감과 희열을 덤으로 느낄 수 있었다.


대회 영상을 본 많은 선생님과 친구들은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코로나로 지쳐있는 요즘,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응원이라며 고마움을 전달한 메시지가 넘쳐났다. 학생 선수들도 평생 간직할 좋은 추억이 됐다며 대회를 마치는 소감을 나누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안 가거도, 독일인 셰프 다리오와 다시 찾은 여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 가거도(사진제공=EBS1)독일인 셰프 다리오와 국토 최서남단 신안 가...
'4회 7득점' 세인트루이스, 신시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신시내티 원정에서 스윕패를 면했다.세...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10월 2...
지난해 12월 온택트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난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양현종 선발 등판, 산불로 하루 연...
텍사스 레인저스 트리플A 라운드락 익스프레스에서 뛰고 있는 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