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 영동포도축제, 영동포도 온라인 판매 협약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협약식 모습.(제공=영동군청)협약식 모습.(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과일의 고장, 충북 영동군의 명품 포도가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영동군청에서 영동포도축제 기간동안 영동포도의 온라인 판매를 위해 (재)영동축제관광재단(군수·이사장 박세복), (사)영동포도연합회(회장 오용은), 농협영동군연합사업단(군지부장 정경원, 영동조합장 안진우, 학산조합장 최정호, 황간조합장 박동헌, 추풍령조합장 손석주)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 우수한 영동포도의 판로확대와 안정적인 온라인 판매의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새콤달콤한 보랏빛 포도의 향연, 영동포도축제의 일환이다.


3개 기관은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원활한 영동포도 판매를 위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를 분담했다.


축제관광재단은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택배비, 홍보를 지원하고 포도연합회는 포도의 수확 및 납품을 농협은 포도선별, 유통, 배송에 대한 책임을 담당해 진행한다.


재단은 소비자들이 명품영동포도를 문앞까지 최고의 품질과 좋은 가격으로 만날 볼 수 있으며, 농가의 판로확대와 더불어 영동포도 홍보 극대화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코로나19 시대 변화하는 온라인 축제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영동포도축제는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축제는 포도의 수확시기 등을 고려해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행사로 8월 28일 힐링관광지에서 포도힐링 음악회를 준비하되,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탄력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박세복 영동군수는"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렵지만 철저한 대비와 준비가 있다면 변화하는 시대에 지역을 선도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서, 농가의 판로확보를 통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특징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30%...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이 거래 ...
임시완 하차, 바퀴달린집3 주인공...
배우 임시완가수 겸 배우 임시완이 '바퀴 달린집'에서 하...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