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맥키스컴퍼니 직원 진휘진씨,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해...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대전시청 응접실에서 지난 5월 9일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진휘진씨에게 '의로운 시민'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대전시청 응접실에서 지난 5월 9일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진휘진씨에게 '의로운 시민'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직장 월례조회를 통해 배운 심폐소생술을 이처럼 값지게 사용하게 될지 몰랐다."19일 대전시청 응접실에서'의로운 시민'표창을 받은 진휘진씨(28세)의 말이다.


지난 5월 9일 오전 6시 50분쯤 청남대 가로수길에서 진휘진씨 일행 앞에서 달리던 50대 남성(청주 거주)이 호흡곤란을 호소한 후 심정지로 쓰러졌다,


함께 운동하던 분들이 119에 신고한 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이 같은 상황에서 진휘진씨가 10여 분 동안 심폐소생술을 시행해심장박동이 돌아왔으며, 의식 찾은 남성은 대화와 걸음이 가능한 상태로 회복됐다고한다.


'의로운 시민'표창패를 전달한 허태정 대전시장은"급박한 순간에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해위기에 처한 생명을 구했다."며,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한 진휘진씨의 행동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위기를 맞은 시민들에게 큰 용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휘진씨는"누구라도 그 상황에서는 똑같이 행동하였을 것"이라며 겸손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진휘진씨는 맥키스 컴퍼니 신규사업팀에 근무하고 있으며, 멕키스 컴퍼니는 매 주말마다 조웅래 회장과 직원들이 계족산 황토길을 달리고 있다.


심폐소생술은 4분 안에 시행하면 생명을 살릴 수 있어 '4분의 기적'이라고 불린다. 심장 기능이 순간적으로 정지되는 급성심정지는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 생존율을 3배 이상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한국야구 패자부활전 대진표와 일정은?
도쿄올림픽 야구 대진표 (사진-MBC 방송 캡쳐)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야구 승자 준결승전에서 ...
이희문&'OBSG4BS'ㆍ악단광칠ㆍ...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이희문(사진제공=KBS1)이희문과 'OBS...
8회말 빼앗긴 3점…한국 야구, 일...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오...
스무살 38세금징수과…최악은 38억...
서울시가 비양심 고액체납자인 최 회장의 가택수색 후 압수한 그...
[속보] 도쿄올림픽 한국야구, 일본...
[속보] 도쿄올림픽 한국야구, 일본 못 넘었다 '다음 일정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