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동구청, 신암4동·효목2동 새마을지도자협...이웃사랑 실천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동구청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9일 대구시 동구청은 다음과 같이 이웃사랑 실천이 있었다고 밝혔다.


▲신암4동, 복날맞이 무더위 극복, 사랑의 삼계탕 전달


신암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배종일)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윤국조)는 지난 15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직접 만든 삼계탕과 밑반찬 100인분을 전달했다.


복날맞이 삼계탕 전달 행사는 매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사가 금지돼 관내 홀몸어르신 및 몸이 불편한 저소득층 가구에 방문해 직접 전달하는 행사로 변경됐다.


윤국조 부녀회장은 "한 끼의 식사를 대접하는 작은 봉사지만 우리 주변 이웃들이 정성과 영양이 듬뿍 담긴 삼계탕을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게 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준비했다" 고 말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현장을 찾아 "펄펄 끓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회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냉방용품을 지원하는 등 저소득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더욱 힘쓰겠다" 고 말했다.


▲효목2동 폭염·장마 이겨내는 '복날맞이 어르신 닭백숙 나눔봉사'진행


효목2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회장 권학도) 및 새마을 부녀회(회장 권찬규)는 지난 16일, 효목2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복날맞이 어르신 닭백숙 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닭백숙을 위생용기에 개별포장 하여 관내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장기 휴관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던 경로당 회원 어르신 약 100 여명을 대상으로 댁에서 드실 수 있도록 직접 조리·포장한 닭백숙을 전달했다.


권찬규 효목2동 새마을 부녀회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정성 가득한 닭백숙을 드시고 원기를 회복하여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장마에도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지역사회 내 민간주도 봉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새마을 협의회 및 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피로도가 누적되어 있을 어르신들에게 이번 행사를 통하여 조금이나마 정서적 위로가 되고 효친사상 제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자 배구, 도미니카공화국 잡고 2연승
여자 배구 대표팀이 A조 3차전 도미니카공화국과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대2로 승리해 2연...
[종합]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3단...
[종합]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3단계 집에서 모임 괜찮을까? (국...
[특징주] 삼성 레버리지 항셍테크 ...
[특징주] 삼성 레버리지 항셍테크 ETN(H) 주가 상승세(사진=삼성...
괴산증평교육청, 학원자율지도위원...
위촉식 모습.(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괴산=국제뉴스) 이재기 ...
3위 만족 삼성? 아직 터지지 않은 ...
삼성은 전반기서 나름 만족할 만한 공격 성적을 냈다.팀 타율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9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