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건양대 코로나19 방역관리백서 발간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학년도 COVID-19 대응 활동 백서 표지.2020학년도 COVID-19 대응 활동 백서 표지.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에 대한 대학의 방역관리 및 원격수업 지원 방안 등의 내용을 망라한 '2020학년도 COVID-19 방역관리백서'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종합방역관리, 원격수업 지원, 부록 등 3개 파트로 구성된 이 백서에는 지난해 2월 코로나 시국으로 접어든 이후 건양대가 시행한 대학시설 방역 및 상황별 대응 수칙, 원격수업 확대에 따른 각종 조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제1장 종합방역관리에는 교내외 지원체계 구축, 출입통제 및 모니터링, 밀집도 완화 노력, 다중이용시설 방역관리, 유학생 관리, 입시방역 관리, 심리정서적 지원, 장학금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됐고 제2장 원격수업 지원에는 원격수업 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 교수 역량강화 지원,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확산, 교수 및 학생과의 소통을 통한 개선노력, 장애 대학생 지원 등이 기재됐다.


또한 부록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대응경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지침 등이 수록됐다.


이철성 건양대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사회는 이른바 '뉴노멀(New Normal)로 일컬어지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됐고 교육현장도 예외는 아니었다"며 "급격한 환경변화에 맞서 교육기관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고 다소 혼란스럽고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많은 성과가 있었다. 그래서 이 소중한 경험과 자산, 성찰을 묶어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백서를 만들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 총장은 이어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교육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며 이 백서가 그 첫 번째 발걸음이 될 것이다. 그동안 강의실이 아닌 작은 모니터를 통해 학업에 힘써준 학생 여러분과 원격수업이라는 제한적 상황에서 수업의 질관리에 힘써주신 교수님들, 급격한 환경변화 속에서 제도개선과 방역에 힘써준 직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건양대 2020학년도 COVID-19 방역관리백서는 건양대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oy)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을 향한 ...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는 이유 차태현(사진=KBS2)유재...
평택 채석장→느티나무집, 자연 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건축...
[올림픽 배구 일정] 대한민국 터키...
[올림픽 배구 일정] 대한민국 터키 8강...제흐라 귀네슈 미모·...
최용수 나이 6살 차 아내 전윤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최용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4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꼬북칩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