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취업청년정착수당 33명 참여자 추가모집 꿈 · 희망 원동력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이번 7월부터 '청년인턴사원제' 를 '취업청년정착수당' 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수혜대상 및 지원기간 등을 확대하는 새로운 출발을 알리며,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33명의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청년인턴사원제는 김제시 핵심 청년정책으로 지난 2019년부터 183명을 참여자로 선발 해 관내 중소제조기업에 취업한 청년을 지원함으로써 고용 창출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 지역정착에 기여해 왔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변경을 통해 대상범위를 관내 중소 제조기업에서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재직중인 청년으로 확대하고, 급여조건을 월 급여 250만원 이하에서 가구 기준중위소득 180%이하인 자('1인가구 기준 : 329만 96원)로 완화했다.


또한 지원기간을 최대 2년에서 최대 5년으로 대폭 확대 해최대 1800만원(월 3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급 방법은 약정 후, 2년까지는 분기별로 90만원씩 지급, 2년 후부터 4년까지는 반기별로 180만원씩 지급, 5년차 경과 후는 일시불로 36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대상은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만18~39세 김제시 거주 청년이며, 월 급여가 가구 중위소득 180% 이하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자이다.


단,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선발 통보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 가능해야 하며, 유사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26일까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접수처인 김제시청 경제진흥과 청년창업팀으로 방문하거나 김제청년공간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서류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김제시청 경제진흥과 청년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취업청년정착수당은 지역 청년들이 꿈을 펼치며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미래를 이끌 청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한국야구 패자부활전 대진표와 일정은?
도쿄올림픽 야구 대진표 (사진-MBC 방송 캡쳐)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야구 승자 준결승전에서 ...
스무살 38세금징수과…최악은 38억...
서울시가 비양심 고액체납자인 최 회장의 가택수색 후 압수한 그...
고우석 '두고두고 아쉬운 한 발자...
'2020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과 일본의 야구 준결승 경기가 4일 ...
이희문&'OBSG4BS'ㆍ악단광칠ㆍ...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이희문(사진제공=KBS1)이희문과 'OBS...
8회말 빼앗긴 3점…한국 야구, 일...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