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의 출범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민철의원,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의 출범 기자회견<사진=김민철의원실>김민철의원,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의 출범 기자회견<사진=김민철의원실>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1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의 출범을 발표했다.


경기북도 설치는 지난해 6월에 김민철 의원과 김성원 의원이 각각 경기북도 설치법'안'을 대표발의하고, 1987년 대선 공약으로 '경기북도 설치'주장이 나온 후 33년만인 지난 12월 최초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입법공청회까지 마쳤다.


이번 '경기북도설치 국회추진단'이 국회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경기북도 설치에 큰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북도설치 국회추진단'의 구성원 면면을 보면, 우선 김민철 의원과 김성원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고, '고문단'에는 김진표안민석심상정(정의당)윤호중정성호 의원 등 5선4선의 중량감 있는 의원들이 포진하고 있다.


추진단의 추진위원에는 더불어민주당의 김경협박광온이원욱이학영김철민김한정박정소병훈송옥주조응천강득구김승원김용민민병덕양기대오영환윤영찬이용우임오경최종윤한준호홍기원홍정민 의원과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추진단 산하 정책자문단에는, 공동단장을 맡은 대진대학교 소성규 교수(한국법정책학회 회장)과 신한대학교 장인봉 교수(대통령소속자치분권위원회 위원)를 비롯하여 공법학행정학의 전문가들 30명이 참여하고 있어, 경기북도 설치를 정책적으로 탄탄하게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황종식기자h3440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역전승 노렸지만… 한국 여자 탁구...
한국 탁구 국가대표 전지희(왼쪽)와 신유빈이 3일 오전 10시 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