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 지역혁신협의회 세미나 개최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권백용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방안 모색과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혁신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 및 협의회 산하 경제·산업 분과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충청권 초광역 협력·메가시티 구축, 세종시 전략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미나의 첫 발제를 맡은 염인섭 책임연구위원(대전세종연구원)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메가시티로서 포용적 혁신·성장을 구현하는 충청권 생활경제권역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염 위원은 충청권 메가시티 기본방향으로 ▲글로벌경쟁력을 쌓을 분업형 산업구조 ▲도시 간 기능을 분담할 다핵거점 네트워크 ▲지역 공동체 연대감·결속력 강화를 위한 지역성 기반 공동체 등을 제안했다.


이어 두 번째 발제를 맡은 안용준 책임연구위원(대전세종연구원)은 충청권이 자율주행 상용화 서비스를 선도하는 초광역 미래 모빌리티 거점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 과제 등에 대해 설명했다.


안 위원은 충청권 자율주행 상용화 지구 지정을 우선 추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상용화 구간에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자율주행 전용도로 등을 구축, 모빌리티 혁신 인프라를 구축해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발제 이후 이어진 토론에서는 권영섭 지역혁신협의회 의장이 좌장을 맡아 초광역 자율주행 상용화지구 조성을 통한 충청권 광역경제생활권 기반 마련 방안 및 국가 균형발전 선도를 위해 세종시가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시·도의 균형발전계획 심의 등을 위해 설치된 위원회로, 시는 지난 해 10월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를 출범한 바 있다.


권영석 시 대외협력담당관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 전문가들이 충청권 메가시티와 초광역 협력 및 세종시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균형발전 선도도시로서 세종시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연금복권 720 66회차 1등 당첨번호 4조 990834...
연금복권 720 66회 방송화면(사진-MBC 방송화면 캡처)연금복권 720 당첨확인, 당첨번호를 향한 관심이 뜨겁...
홍천강 괴담ㆍ경산 폐공장(안경 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심야괴담회'(사진제공=MBC)'홍천강 ...
홍기훈 교수가 전하는 코인 열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차이나는클라스'(사진제공=JTBC)‘...
'사랑의 콜센타' 이번 주도 결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사랑의 콜센타' ...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무더위 날...
'다큐 인사이트' (사진-KBS1 예고화면 캡처)5일 KBS'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6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