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교육청, 자전거하이킹 기부 챌린지 출정식 개최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은 19일 (사) 청소년이 미래다와 공동 주최하고, 친구 청소년 쉼터에서 주관한 '2021. 자전거하이킹 기부 챌린지 출정식'을 개최했다.

페달 밟고 세상을 밝혀라! 자전거하이킹 기부 챌린지 시즌 모습(사진=충주교육청)페달 밟고 세상을 밝혀라! 자전거하이킹 기부 챌린지 시즌 모습(사진=충주교육청)

'2021. 자전거하이킹 기부 챌린지'는 충주 관내 학생, 교직원, 학교 밖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자신보다 더 어려운 청소년들을 돕는 충주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기부활동으로 올해로 벌써 5년째다.


지난 2017년부터 장애인학교, 노숙자 쉼터, 취약계층 아동에게 생활용품 및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작년엔 형편이 어려운 소년소녀 가장인 세 가정의 낡은 집을 고쳐주는 드림하우스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기부금 모금을 위해 13개 학교 28명의 청소년과 김응환교육장외 20여 명의 교사와 쉼터 봉사자, 후원자들은 19~21일까지 3일간, 충주교육지원청을 출발해 제천 청풍호와 수안보를 거쳐 장장 200Km 구간을 릴레이 방식으로 도전한다.


이를 위해 두 차례 사전연습과 안전교육을 이수하며 개별연습에 매진해왔다.


올해 기부금은 미얀마와 라오스의 국경지대에 위치한 깊은 산속마을의 샨족 아이들이게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학교건축지역은 산악지형으로, 학교가 멀리 떨어져 있어 교육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학교 건축시 인근의 학생들까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응환 교육장은 건강한 기부 문화가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 교육 가족으로 확대되어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6인 6색 케미 폭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캡처 화면)그룹 스테이씨(STAYC)가 사랑...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