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산엔청쇼핑몰, 무더위 극복 유기농한우 보양식 할인행사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산청 유기농한우 방목 자료사진산청 유기농한우 방목 자료사진

(산청=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산청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한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한 유기한우 보양식 반짝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20일 하루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지난 2007년 면 지역 전체가 광역친환경단지로 지정된 차황면에서 생산된 유기농 한우 제품 9종을 20~25% 할인한다.


우선 산청자연식품(대표 이문혁)이 생산한 유기농한우곰탕 전제품(소머리곰탕, 사골곰탕, 고기곰탕)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기농한우곰탕은 유기농 한우 소머리와 사골, 잡뼈와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푹 고은 제품이다.


또 산청청정골축산 영농조합법인(대표 이문혁) 유기농 한우 6개 부위(등심, 불고기, 국거리, 장조림, 우삼겹, 차돌)도 20%할인한다.


산청청정골축산이 생산하는 유기농 한우는 무항생제, 무합성호르몬제, 무성장촉진제 한우로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유기농 한우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19년에는 유기한우 부문에서 전국 처음으로 사료 공급과 축사, 도축장, 정육 가공공장까지 전 과정이 안전관리 통합인증(HACCP)을 획득 했다.


유기농한우는 자연순환농업을 바탕으로 재배한 유기농산물 사료만 급여해 키우고 일반 우사보다 3배 이상 넓은 초지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스트레스 없이 자라며 유기농 사료만 먹기 때문에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고기의 풍미를 좌우하는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해 감칠맛도 뛰어나다.


좋은 환경에서 자란 탓에 면역력이 뛰어나 항생제와 합성 호르몬제,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건강한 특징이 있으며, 각 농가별 12자리 번호의 생산 이력 표시로 철저하게 관리된다.


그 덕분에 이들 법인에서 생산한 유기농 한우가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에 명절 선물로도 납품되고 있다.


법인 관계자는 "산청 유기농 한우로 만든 유기농 한우곰탕은 소비자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아 프리미엄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나타낸다"며 "어린이 단체 급식 분야와 특히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분야에서도 필수 품목 가운데 하나로 인정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 총리 "장·차관, 현장서 폭염대책 이행 점검하라" ...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28일 대전 서구 대전산업단지 한샘대교 건설 현장을 방문해 불볕...
이억원 기재부 차관 "희망회복자금...
이억원 기획재정부 차관이 30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
6월 생산 1.6%↑…"제조업·서비스...
우리나라의 6월 전산업생산은 제조업과 서비스업 생산이 늘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