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봉화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투입 주요 도로변 산림환경 정비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도로변 산림환경 정비를 하고 있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도로변 산림환경 정비를 하고 있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군은 7월부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20명을 투입해 주요 도로변 산림환경 정비와 산림 내 간벌목 수집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2021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취업취약계층 및 청년실업자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경제 및 환경자원으로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집중호우로 인해 부러진 입목이 주요 도로변 경관을 저해하거나 농경지 및 주택 등에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산림재해 예방에도 많은 보탬이 되고 있다.


봉화군은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복, 안전화 및 해충 기피제 등을 배부하고 기술교육 및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의 운영으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참여자들에게 수시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KMU, 무엇이든 덧칠할 수 있는 도화지처럼 [TF움짤뉴...
가수 AKMU(악동뮤지션)가 지난 26일 8개월 만에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트'(NEXT EPISODE)를 발매하고 기자...
정부 "4차 유행 계속…감염 확산될...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이기일 중앙...
[종합] 31일 도쿄올림픽 메달 순위...
도쿄올림픽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은 31일까지 금메달 5개, 은...
8월 26일부터 18~49세 화이자·모...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권찬민 기자 = 정부가 18~49...
김 총리 "8월초 모더나 백신 130만...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