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장애인식개선 토크콘서트 새로고침 F5 개최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7월 22일 오후 4시 30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토크콘서트 '새로고침 F5'를 이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새로고침 F5'는 올해 이천시가 교육부 주관 장애인평생학습도시에 선정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조성을위해 기획했으며, '장애와 장애인불편과 인격을 분리해야하는 이유'란 주제로 1급 시각장애를 가진애널리스트 신순규 씨를 초빙해 진행한다.


신순규 씨는 9살에 후천적 시각장애인이 됐으나 장애와 역경을 딛고 하버드와 MIT에서 공부하며, 시각장애인 최초로 미국 공인재무분석사(CFA) 시험에 합격했다.


신 씨는 현재 월스트리트 투자은행에서 27년 동안 애널리스트로 활동 중이며, 한국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다.


최근 한국에 입국해 KBS 아침마당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어둠 속에서 빛나는 것'이라는 저서도 출간했다.


장애를 넘어 일상의 기적을 전하고자 강연 및 집필 활동을 계속 하고 있는 신순규 씨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민들과 장애인으로 살아오면서 느꼈던 점과 비장애인들이 모르는 작은 부분 등을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올해 이천시가 장애인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oy)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을 향한 ...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는 이유 차태현(사진=KBS2)유재...
평택 채석장→느티나무집, 자연 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건축...
최용수 나이 6살 차 아내 전윤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최용수(...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갱신 실패...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갱신 실패...인스타 일상·나이 '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4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꼬북칩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