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2021년 평생학습 관계자 간담회 개최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양군 평생학습 관계자 회의 모습(사진=단양군)단양군 평생학습 관계자 회의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과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은 지난 16일 단양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 평생학습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문화도시로의 특화된 단양의 발전을 위한 '2021년 평생학습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전·오후로 나눠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오전엔 공공기관 대표로 군 평생학습 실무협의회 위원, 단양교육지원청 장학사, 오후엔 민간기관 및 단체 대표로 성인문해교사협의회, 단양야간학교, 주민자치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생활개선회, 향토음식연구회, 한국전통견지협회, 천연가야염색체험학교, 다누리교육협동조합, 굿사이클, 그루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3차 평생학습도시 단양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과 '향후 5개년 미래 비전'을 위해 단양군의 평생학습 미래상, 강점,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초점집단면접(FGI)과 액션러닝 방식을 통해 '자연친화도시', '친절의 도시', '기후 환경 변화에 예민한 도시' 등 의견이 수렴됐으며, 이를 활용해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은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로의 정책 개발과 방향성을 도출하게 될 예정이다.


이어 용역 착수를 통해 군민들의 학습 요구조사와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을 오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단양군의 평생학습 대전환 시기를 맞아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채로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의 용역을 통해 학습도시 단양의 역동적인 성장과 확장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지난 3월 '충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청년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1250만원의 도비를 확보하는 등 우수 평생학습 도시로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경남경찰청 "창원서 실종된 구영달 씨 찾습니...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남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3일 경찰청에 따르면 창원시에서 실종된 83세 ...
대구 태권도 학원 집단감염 발생…...
대구시청 전경대구의 한 태권도 학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강호동 MC확정, 쿡방 공동 진행자...
강호동(출처=다음인물)방송인 강호동이 새 쿡방 예능 '위대한...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드디어 서게 되는 로저스센터 마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34)이 드디어 로저스센터 마운드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