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반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반 운영 모습.(제공=보은군청)물놀이 안전관리 전담반 운영 모습.(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여름철 피서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중점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다음달 31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반을 구성해 물놀이 비상근무 및 24시간 종합상황반을 운영하는 한편,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을 물놀이 안전사고에 취약한 관내 장안면 서원계곡, 산외면 백석리, 원평유원지, 사내리 조각공원 등 4개지역 7개소에 고정 배치해 물놀이 계도 및 안전사고 예찰을 실시한다.


아울러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으로 하여금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물놀이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준수 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게 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피서를 즐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군은 보은경찰서를 비롯해 보은소방서, 보은자율방재단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물놀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순찰 및 계도활동을 펼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군은 물놀이 안전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를 마치고 사업비 600만원을 들여 물놀이 관리지역에 부표 및 위험안내선, 홍보현수막, 구명조끼 등 물놀이 관련 시설을 배치완료 했으며, 지속적으로 안전시설을 보수·보강할 계획이다.


정상혁 군수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건강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피서객들도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기상정보 파악 등을 통해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반드시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스텝[TF초점]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다.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허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당나귀 귀'(사진제공=KBS2)‘당나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