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1인당 300만원 극저신용대출 26일부터 접수...학자금 연체 대출 추가

국제뉴스 | 2021.07.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 포스터. 제공=경기도청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 포스터. 제공=경기도청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오는 26일부터 생계가 어려운 저신용자에게 최대 300만원까지 연리 1%, 5년 만기 조건으로 빌려주는 '극저신용대출'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경기지역에 거주하면서 NICE평가정보 신용점수는 724점 이하 또는 KCB신용점수는 655점 이하(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이면 긴급 생계자금을 빌려 쓸 수 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신용위기 청년·생계형 위기자 3가지 유형으로 빌려준다.


불법사금융 피해를 입은 경우 도 불법사금융피해 신고센터에 피해사실을 신고하면 상담 후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용위기 청년대출(만 39세 미만)은 이번부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을 6개월 이상 갚지 못한 조건이 추가됐다.


생계형 위기자 대출은 생계 곤란 등을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대출 신청을 하려면경기복지재단 도는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예약하고 재무 상담을 받아야 한다.


앞서 도는 지난 상반기에는 1만3102명에게 209억8200만원을 빌려줬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엄영수, '나이 6세 차이' 김세레나 오작교 통해 부인(...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엄영수(엄용수)와 아내(부인) 이경옥 씨(사진제공=TV조선)엄용수(엄영수)가 와...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째 결혼 행복해(사진=TV조선)&...
엄영수 나이, 세 번째 아내와 신혼...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 엄영수...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
[가상화폐 시세] 시아코인 18% 오...
[가상화폐 시세] 시아코인 18% 오르며 20원 돌파(사진= 시아코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