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한 야생화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선=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고한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훈 강원대 교수)는 지난 7월 16일 고한읍 행정복지센터 복지회관 4층 금강초롱실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빛나는 꽃, 고한 야생화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야생화마을 특화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와글와글 야생화 골목" ▷아름답고 행복한 야생화마을 생활인프라확충 및 주거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새록새록 야생화 삶터" ▷야생화마을 공동체활성화와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도란도란 야생화공동체"등 3대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9가지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고하였으며, 고한읍 야생화마을 도시재생대학(고한 야학) 운영과 고한 야생화마을 주민협의체 구성에 대한 보고회를 병행해 진행되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관계자들은 뉴딜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고원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결의를 다졌다.


향후 "고한 야학"과 "고한 야생화마을 주민협의체"를 통해 여러 차례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주도 사업으로서 최선의 사업추진 방향을 찾아갈 계획이다.


한우영 고한읍 번영회장은 폐광지역 대체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지역민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훈 현장지원센터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는 센터의 역할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지역 주민에게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주도하는 사업추진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로서 "고한 야생화마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7월 ERA 2.28' 김광현,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 외면
7월 한 달 좋은 성적을 기록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그러나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는 외면받았...
오늘날씨의 키워드 요란한 비소식,...
여름 더위 날씨 태풍 비 비스케치 비소식 빗방울 (국제뉴스DB)일...
오타니-보토 이달의 선수 선정
LA에인절스의 투타 겸업 선수 오타니 쇼헤이, 신시내티 레즈의 ...
'한국기행' 동해 두타산ㆍ노봉해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 (사진제공=EBS1)'한국기...
인디아-하스, 이달의 신인 선정
신시내티 레즈 내야수 조너던 인디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포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