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축산농가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지대책 추진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근포항시가한우축사에폭염피해를방지키위해설치해놓은환풍기(사진=포항시)최근포항시가한우축사에폭염피해를방지키위해설치해놓은환풍기(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가축들이 심한 스트레스와 생리적 장애를 겪어 가축의 생육 저하와 산란 및 산유량 감소, 질병 발생 등 폭염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폭염피해 방지대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축산농가 폭염피해 방지대책의 일환으로 폭염피해 우려 축산농가에 대해 축사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고온방지용 송풍기 254대를 지원했고, 가축 면역용 사료첨가제 1,125포와 미네랄블럭 1,200개를 지원해 무더위로부터 가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기상청의 폭염특보 발효 시 관내 축산농가에 폭염 시 축산농가 행동요령을 문자로 발송해 축산농가가 폭염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축산과에 폭염피해 방지대책반을 설치해 폭염피해 방지를 위한 상황실을 운영하고, 폭염피해 취약 축산농가에 대해 기동반을 운영해 축사 지붕과 가축에게 물을 뿌려주는 대책도 추진할 예정이다.


최제민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폭염이 며칠간 지속되면 가축의 집단 폐사 등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축산농가는 축사에 그늘막 설치, 송풍기의 적절한 활용, 축사 물 뿌리기 등을 통해 축사 온도를 최대한 낮추는 게 필요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물과 가축 면역용 사료첨가제와 영양제 등을 적절히 공급해 폭염 피해로부터 가축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천일볶음밥'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천일볶음밥'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
'고래수염 후각세포' 리브메이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막내형' 이강인 15분만에 증명한 ...
25일 오후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