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대표단, 부산 방문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 디어크 루카트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기념촬영 모습/제공=부산시(왼쪽) 디어크 루카트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기념촬영 모습/제공=부산시

市,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대표단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박형준 시장이지난 16일 오후 2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대표단을 만나고 환담을 나눴다고 18일 밝혔다.


디어크 루카트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회장은 박형준 부산시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그간 주한 유럽상공회의소의 주요활동을 소개하며, 한국과 EU의 우호적 관계 지속과 더불어 앞으로 부산과의 경제 협력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 9월에 개최될 해양 컨퍼런스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의사를 표명했다.


디엔브이코리아, 콩스버그마리타임코리아, 하파그로이드코리아, 말레베어코리아, 핀에어, 이케아로 구성된 유럽기업 대표단은 이번 예방에서 기업 소개와 함께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을 위한 에너지 전환 정책과 구체적인 산업지원 시책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또 부산시는 박형준 부산시장 면담 이후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대표단을 대상으로 부산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해 부산의 투자환경 및 산업별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는 2012년 한국과 연관돼 경제 활동을 하는 유럽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조직이다.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대표단 부산방문 기념촬영 모습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대표단 부산방문 기념촬영 모습

현재 360여 개 기업과 단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비즈니스 환경 및 경제 관련 정보 제공, 정책 제안,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한국과 유럽의 경제협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디지털·그린 항만 인프라 조성, 관련 산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중이다. 관심 있는 유럽기업들이 부산으로 온다면 시가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주한 유럽상공회의소도 부산에 관심을 가지고 부산기업의 유럽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많은 홍보 부탁드린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부산과 유럽 간 경제교류가 더욱더 활발해지기 기대한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연금복권 720 66회차 1등 당첨번호 4조 990834...
연금복권 720 66회 방송화면(사진-MBC 방송화면 캡처)연금복권 720 당첨확인, 당첨번호를 향한 관심이 뜨겁...
홍기훈 교수가 전하는 코인 열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차이나는클라스'(사진제공=JTBC)‘...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무더위 날...
'다큐 인사이트' (사진-KBS1 예고화면 캡처)5일 KBS'다...
'사랑의 콜센타' 이번 주도 결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사랑의 콜센타' ...
이하얀 나이 20대 딸과 극과 극 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알약방' 이하얀(사진제공=MBN)나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