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해운대구 마을건강센터, 주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해운대구 마을건강센터는 취약계층의 폭염 대비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은 건강한 여름나기)/제공=해운대구청해운대구 마을건강센터는 취약계층의 폭염 대비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은 건강한 여름나기)/제공=해운대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해운대구 보건소 마을건강센터는 코로나19와 지속되는 무더위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주민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적극 나섰다.


해운대구 마을건강센터는 반송1동, 반송2동, 반여2동, 반여3동에 있으며, 주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마을건강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행동요령, 온열질환 예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 폭염에 취약한 고위험군 250여 명에게 쿨토시, 쿨파스, 보틀, 파우치, 보냉가방으로 구성된 '더위사냥 키트'를 배부한다.

사진은 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제공=해운대구청사진은 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제공=해운대구청

마을건강센터의 마을간호사, 마을활동가, 건강지킴이단 등 55명의 '건강 모니터링단'이 가정방문이나 전화로 취약계층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폭염특보 등의 생활기상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보낼 계획이다.


정연희 보건소장은 "폭염은 열사병, 열경련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하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며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천일볶음밥'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천일볶음밥'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
'고래수염 후각세포' 리브메이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