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원FC, 팬들과 함께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원도청. 사진=국제뉴스DB강원도청. 사진=국제뉴스DB

(강원=국제뉴스) 김강태 기자 = 강원도는 춘천시·강릉시·강원FC와 공동으로 축구 팬들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연말까지 강원FC 홈경기가 열리는 날에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과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며, 매 경기 시 축구 팬들이 투명 페트병을 모아오면 강원FC에서는 축구 팬들에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여행용 파우치를 증정하고, 춘천시와 강릉시는 모아진 페트병을 의류·신발 등의 고품질 원료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비와이엔블랙야크에서는 투명 페트병 재활용 과정과 재활용제품을 전시해 자원재활용의 중요성과 행사의 취지를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도에서는 작년 10월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도내 18개 시·군의 공동주택에서 분리 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수거·재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총 220톤을 모아 의류가방 등의 고품질 원료로 공급했고 춘천시와 강릉시는 연말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확대 시행에 앞서 단독주택지역에도 투명 페트병을 분리배출·수거하는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강원FC에서도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팬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 'RUN FOR CLEAN GANGWON'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는 등 스포츠 분야 친환경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권수안 환경과장은 "앞으로도 자원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