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도봉구, 2021년 하반기 친환경보일러 993대 추가 지원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도봉구청 전경도봉구청 전경

(서울=국제뉴스) 김종환 기자 = 도봉구가 올해 하반기에 친환경보일러 993대 설치를 추가 지원한다. 구는 2021년 상반기에 이미 1,692대를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2011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조되어 10년 이상된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는 구민이다.


이번 추가지원은 ▲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계층) ▲민간 보육원, 민간 경로당 등 민간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가정용 보일러를 교체한 소유주(오래된 보일러 우선 지원) ▲소유주의 위임을 받아 가정용 보일러를 교체한 세입자(오래된 보일러 우선 지원) 순으로 지원된다.


지원금액은 1대당 일반가정은 2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이다. 다만,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 순서대로 지원하기 때문에 후 순위 신청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8월 31일까지 보조금 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준비하여 도봉구청 환경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신청대상, 지원절차,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1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지원 추가 시행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일러 대리점에 문의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친환경보일러는 일반 노후 보일러보다 질소산화물(NOx) 배출이 8분의 1에 불과하여 미세먼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뛰어나고, 열효율이 12% 정도 높아 연간 13만 원의 난방비 절감이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질 개선과 함께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크다. 친환경보일러 설치에 많은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