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주교육대학교, JNUE마음 프렌즈 또래상담 프로그램 멘토링 교육 추진

국제뉴스 | 2021.07.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전주교육대학교(총장 김우영)가 7월13일부터~16일까지 3회에 걸쳐 JNUE 마음 프렌즈 사업의 세부프로그램인 "또래상담" 프로그램 멘토링 교육을 추진했다.


전주교육대학교는 코로나19 감염질환이 장기화되면서 대학생활 적응 등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이 늘어나 학교 적응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왔다.


JNUE 마음 프렌즈 멘토링은 멘티들과 비슷한 연령, 유사한 생활 경험, 가치관 등을 가진 또래(멘토)들이 일정한 교육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멘티)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상담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고,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사전에 파악가능하게 되며, 학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타 프로그램 개발 기초자료로써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13일(화), 14일(수) 16일(금) 총 3회, 12시간에 걸쳐 교사교육센터 3층 상담교육실에서 진행된 JNUE 마음 프렌즈-멘토링 교육은 "친한 친구되기", "또래상담 기법 익히기", "사례를 통한 활용능력키우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전주교육대학교는 7월3일까지 진행된 멘토-멘티 모집을 통해 14명의 재학생을 선정했고, 7월 30일까지 멘토-멘티를 추가 모집하여 다가오는 8월중 멘토멘티를 최종 매칭할 예정이다.


김우영 총장은 "대인관계, 이성관계, 생활관리. 성격, 경제 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대학생활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멘티 스스로가 훌륭한 상담자원으로 거듭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한국기행' 남원 흑염소 부부의 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박효준, 빅리그 데뷔 후 첫 멀티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박효준이 빅리그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