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해동 환경 불법 페기물 처리 완료

국제뉴스 | 2021.07.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익산시) 해동환경 폐석산 5만톤 행정대집행 완료 (사진=익산시) 해동환경 폐석산 5만톤 행정대집행 완료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5월 12일부터 실시한 부적정폐기물 이적을 위한 첫 행정대집행을 이달 13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대집행은 국비 64억 원을 포함한 총 9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60일 만에 해동환경 내 폐석산에 불법매립한 부적정폐기물 5만 톤을 이적 처리한 것으로 당 초 7월 말로 예상했던 것보다 조기 완료됐다.


이에 앞서 익산시는 해동환경 부적정폐기물 처리를 위해 환경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왔으며, 올해 45개 부적정업체를 관리하는 28개 행정청의 행정대집행 권한을 '익산시에 일원화'하는 등 대집행 추진을 위해 총력을 쏟아왔다.


익산시 관계자는 "행정대집행은 종료 됐지만 부적정 폐기물처리에 소요된 대집행 비용을 원인자인 배출업체로부터 회수하기 위해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재산조회 및 가압류 등 징수권 보전조치를 취해 비용을 징수할 계획이다'며 "이에 따른 업체들의 추가소송 등의 반발이 예상되지만 강경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근본적 처리방안 마련을 위해 정헌율 익산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낭산지역 주민대표, 환경부·전라북도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낭산 폐석산 민관공동위원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익산시는 내년도 행정대집행 예산 110억 원 확보를 위해 정부의 협력과 지원을 적극 요청에 나섰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한국 탁구대표팀, 8강 순항..."에...
(사진=SBS)한국 탁구대표님이 남자 단체전 첫 판을 승리해 8강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