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여주시,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배달특급 서비스 시행

국제뉴스 | 2021.07.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는 경기도 공공 디지털 S.O.C.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배달특급) 서비스를 16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배달특급'은 시민의 생활편의 증진 및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개발·운영 중인 공공배달 플랫폼 서비스로 유통망과 데이터, 기술 등 디지털 인프라 조성에 경기도가 투자하고, 앱 개발과 운영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전담해 공공-민간 협력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수료 최소화 ▲광고비 제로 ▲지역화폐 온라인 사용을 특장점으로 내세운 배달특급은 기존 민간 앱에서는 6~13%대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1~2%대로 낮추고, 추가 광고료 부담을 없애는 등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상시 쿠폰 증정 이벤트 진행 ▲지역화폐로 결제 시 추가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공공·상생의 출발'이라는 슬로건을 실현해 나가는 계기를 모색한다.


여주시 일자리경제과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배달서비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여주시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배달특급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소상공인에게는 1%대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소비자에게는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명한 소비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스텝[TF초점]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다.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허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당나귀 귀'(사진제공=KBS2)‘당나귀...
메츠, 탬파베이에서 좌완 선발 리...
트레이드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번에는 베테랑 선발 리치 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