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포장공사 다짐 과정 동영상 촬영 의무화 추진

국제뉴스 | 2021.07.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미지제공=네이버><이미지제공=네이버>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기자=올해부터 경기도 예산이 투입되는 보도공사에서는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다짐시공 과정을 의무적으로 동영상으로 남겨야 된다.


경기도는 올해 7월부터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보도포장공사 다짐시공 동영상 촬영 의무화 정책'을 신규 도입·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책은 도내 보도포장공사의 주요공정인 다짐시공 과정을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영상자료'로 남김으로써 품질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제도다.


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도 관리 지방도 중 15개 시군 소재 188개소(약 196km)를 대상으로 보도설치사업을 수행 중이며, 현재까지 약 70개소( 47km)의 보도설치를 완료해 보행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문제는 침하 등 보도에서 발생하는 파손·하자의 대부분이 보도포장공사나 관로교체공사 과정에서 사용되는 기층재(자갈모래 등)의 품질과 다짐시공의 불량이 원인으로, 이는 보행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이용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된다.


더욱이 그간 현장에서 다짐 시공을 제대로 했는지, 품질기준을 규정대로 지키고 있는지 등 시공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이 현실이었다.


이번 동영상 촬영 의무화 대상은 경기도에서 예산을 투자해 시행하는 보도포장공사 사업으로, 향후 점차적으로 도내 시군이 관리하는 보도공사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와 연계해 설계단계부터 편리하고 안전한 보도를 만들 수 있는 토대를 다져 '침하 및 파손 없이 오래가는 보도'를 만들기 위한 「경기도형 보도설계 표준모델」 개발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도내 지방도 보도시설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내용의 연구 과제를 경기연구원에서 추진 중으로, 해당 연구 결과를 토대로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황종식기자h3440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징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30% 상한가 '거래 첫날...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이 거래 첫날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5일 오전 9시 ...
'손익분기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창원시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경남도 창원시는 5일 코로나1...
[특징주] 대한전선 3% 상승 광케이...
대한전선대한전선이 상승 출발했다.5일 오전 9시 32분 기준 대한...
[특징주] 아모센스 13% 상승 '과기...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아모센스가 강세다. 5일 오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