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진구, 화양동에 안심 SOS존 구축

국제뉴스 | 2021.07.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진구는야간에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화양동 일대에 안심 SOS존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화양동 SOS존 구축사업은 2020년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심야시간 어두운 귀갓길 환경으로 불안감이 높았던 화양동 동일로 24길 일대 문제를 해결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구는 화양동 안심SOS존 구간에광진경찰서와 연계하여 탄력순찰을 실시하며, 위급 상황 시 피난처 역할을 할 수 있는 안심SOS점포 19개소를 운영한다.


안심SOS점포는 편의점, 음식점, 부동산, 미용실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가게로 지정했으며, 평상 시에는 안심지도를 배부하여 지역 내 안전대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안심지도에는 안심이 앱 이용방법과 ▲안심SOS점포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지킴이집(편의점) ▲방범CCTV/비상벨 ▲스마트조명(안심이 앱 연계)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


또한, 야간에 조명 역할을 병행할 수 있는 CCTV비상벨 위치 표시 고보조명(로고젝터) 12개를 추가 설치했으며, 여성안심귀갓길 고보 조명을 정비했다.


한편, 광진구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범CCTV 2,410개, 비상벨 779개, CCTV 비상벨 위치표시 고보조명 81개를 관내에 설치하였으며,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두운 골목에 SOS존을 설치하여 구민들이 걱정없이 집으로 귀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에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한국기행' 남원 흑염소 부부의 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박효준, 빅리그 데뷔 후 첫 멀티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박효준이 빅리그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