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의회, 8일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 토론회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의회는 오는 8일 오후 1시 40분,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 공동기획 토론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가 1991년 이후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를 되새기고, 자치분권 발전전략 과제를 점검해 다양한 정책제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두 개의 세션으로, 우선 첫 번째 세션은 부산시의회와 (사)한국지방정부학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배준구 경성대 명예교수와 강윤호 한국지방정부학회장이 '지방자치 부활 30년 평가와 발전과제'라는 주제로 논의의 장을 열게 되며, 이에 대해 김창수 부경대 교수와 부산시의원으로 손용구, 김혜린 의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관으로 구성돼 최장혁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이 '문재인 정부 자치분권 입법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고, 부경대 차재권 교수가 '자치분권 2.0시대 지역의 대응과 과제'라는 주제로 뒤를 잇는다.


이에 대해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김태훈 부산시의원, 김애진 경상국립대 교수, 박재욱 신라대 교수, 구시영 국제신문 선임기자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신상해 의장은 "우리의 지방자치는 세계 최고의 수도권 집중, 수도권 일극체제 속에서 '반쪽 지방자치'라는 아픈 평가를 듣고 있다.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는 우리의 각오가 남달라야 하는 이유"라며 "지방의회 부활 30년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앞으로의 발전전략을 가다듬는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우리의 지방자치가 온전히 활짝 꽃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