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래구, 부산시건축학회와 살기좋은 동래건축문화 조성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살기좋은 동래건축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동래구청'살기좋은 동래건축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동래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동래구는 7일 구청사 3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축사협회 부산건축학회와 '살기좋은 동래건축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동래구는 매년 관내 건축물을 대상으로 '동래 건축문화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래 건축문화상은 동래구의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 일반에 널리 알려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코자 2008년 제정됐다.


지난해에는 명륜동 238번지 건축물 '큐브(CUBE)'가 동래 건축문화상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와 부산건축학회는 공동으로 우수작품을 선정하게 됐다. 연말에 당선작을 시상하고 전시하는 등 동래구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건축학회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은 부산시 최초이다.


김우룡 구청장은 "업무협약의 근본 취지는 건축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우수한 건축물을 찾아 시상전시함으로써, 미래 건축을 이끌 후진을 발굴하고, 지역 명품 브랜드를 제고하는데 있다"면서 "아름답고 품격 있는 동래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건축 관계자들이 동래 건축문화상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노준(박사장)X주상욱, 나이 28세 유현주 프로와 '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편먹고 공치리' 박노준·주상욱(사진제공=SBS)'도쿄올림픽 개회식'이 끝나고 ...
도쿄올림픽, 경기장 밖 여전히 반...
23일 일본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도쿄...
적진 한복판 도쿄올림픽…피할 수 ...
23일 오후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개회...
'스페이스 공감' 이어진ㆍ홍진호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스페이스 공감'(사진제공=EBS1)반도...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방역수칙 ...
(사진=안희영 기자)정부가 수도권 전체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