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BNK부산은행, SAFE GUARD로 어린이 교통안전망 구축 앞장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스쿨존 내 활주로형 횡단보도와 안전문구 조명 로고젝터 설치
우천시 위험 줄여주는 반사띠 둘러진 안전우산 지원

BNK부산은행은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SAFE GUARD(보호장치)' 지원식을 가졌다 (사진 오른쪽부터 : BNK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부산시교육청 김석준 교육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금식 회장)/제공=BNK부산은행BNK부산은행은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SAFE GUARD(보호장치)' 지원식을 가졌다 (사진 오른쪽부터 : BNK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부산시교육청 김석준 교육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금식 회장)/제공=BNK부산은행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BNK부산은행은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SAFE GUARD(보호장치)'지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AFE GUARD'지원 사업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시설 조성사업이다.


횡단보도 양측에 LED 조명을 설치해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활주로형 횡단보도'와 안전문구를 담은 이미지 조명을 도로에 비춰, 안전한 보행을 도와주는 '로고젝터'를 구축한다.


올해에는 강서구, 사하구, 영도구의 스쿨존 총 3곳을 선정해 설치할 예정이며, 향후 사고예방 효과 등을 감안해 설치장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우천 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부산지역 초등학교 1학년 전체 2만5000여명에게 반사띠로 둘러진 안전우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교통안전망 구축으로 작은 사고에도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가방 안전덮개 및안전 옐로카드 배포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7월 ERA 2.28' 김광현,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 외면
7월 한 달 좋은 성적을 기록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그러나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는 외면받았...
오늘날씨의 키워드 요란한 비소식,...
여름 더위 날씨 태풍 비 비스케치 비소식 빗방울 (국제뉴스DB)일...
인디아-하스, 이달의 신인 선정
신시내티 레즈 내야수 조너던 인디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포수...
오타니-보토 이달의 선수 선정
LA에인절스의 투타 겸업 선수 오타니 쇼헤이, 신시내티 레즈의 ...
서울 도심 핫플 레스토랑, 몰리큘 ...
프리미엄 공기 살균 청정 전문 브랜드 몰리큘(Molekule)이 서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