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반도건설, 고덕신도시 파피에르 고덕 분양… 세계적 팝아티스트와 브랜드 상가 런칭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파피에르 고덕' 중앙광장 투시도.<사진=반도건설 제공>▲ '파피에르 고덕' 중앙광장 투시도.<사진=반도건설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반도건설(반도유보라)은 수도권 핵심지역인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신개념 쇼핑문화공간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중이라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에 이어 두 번째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를 런칭했다.


크랙&칼은 '파피에르 고덕'의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등 건물 디자인에 참여해 반도건설과 함께 새로운 스타일의 브랜드 상가를 선보일 계획이다.


화려하고 주목도 높은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온 크랙&칼과 혁신설계로 주목받아 온 반도건설의 협업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건설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파피에르 고덕'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 9-2-1블록에 연면적 3만1179㎡, 303개 호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약 14만 배후수요를 가진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이 접목된 두 번째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를 지난 5월 런칭했으며, 금번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주상복합 단지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으로 첫 선을 보인다.


반도건설은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를 런칭하고, 세종, 동탄, 김포 등 수도권 2기 신도시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에 '크랙&칼'의 젊고 트렌디 한 디자인으로 '카림애비뉴'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파피에르는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며 종이에 그려진 예술작품처럼 상업시설을 화려함과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간이자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반도건설의 의지가 담겨있다.


'파피에르 고덕'의 단지별 중앙광장에는 '크랙&칼'의 디자인이 반영된 공원이 조성된다. 먼저 9-1-1블록에는 'To The Wonderland(원더랜드를 향한 여행)'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의 순환을 의미하는 화살표 형태의 조각과 크랙&칼의 패턴 바닥, 파고라와 벤치가 조화롭게 구성된다. 9-2-1블록에는 'Paradise, The Green(친환경 공원)'이라는 주제로 우주에서 바라본 초록별 지구의 축소판을 형상화 했으며, 전반적으로 둥근 형태의 조형물로 구성돼 인간과 자연의 어우러짐을 상징하고 있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공급하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복합건축물 등의 상업시설 브랜드에 사용될 예정으로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공간 활용이 특징이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크랙&칼'과 협업해 강렬한 색채와 디자인으로 젊은 수요층을 사로잡는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에 향후 5만 6000여가구(약14만명)가 거주하는 수도권 남부 신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로 꾸려진다.


특히 고덕국제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조성되면서 '삼성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미 1, 2공장라인이 가동 중이며 3공장(P3) 신축 공사가 진행중이다. 향후 5년 내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인근 종사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은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KTX(예정)·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 가깝고,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근에 위치해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에서의 고객 유입도 기대된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약 1만8000평 규모의 고덕수변공원(일부세대 조망 가능)과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파피에르와 함께 들어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9-1-1블록 지하4층, 지상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560실, 9-2-1블록 지하4층, 지상 3층~ 최고41층, 전용면적 59~84㎡ 556실 등 총 1116실로 구성된다.


중소형 위주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최근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고덕신도시에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전국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 & 파피에르' 안심 견본주택은 평택시 비전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모델하우스 내 분사소독기,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등을 구비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준공은 2025년 2월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韓 우상혁 빛나는 ...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4위를 차지했다...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화국에 기적의 '역전승'(...
김혜리, 나이 9세 차이 싱글맘 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혜리 만나는 사유리·젠(사진제공=...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플...
오늘도 꽉 막힌 타선...안 풀리는 ...
1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도미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