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署, 보이스피싱 10대 수거책 잠복근무 중 검거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경찰서 전경. (자료사진 = 최병민 기자)충남 서산경찰서 전경. (자료사진 = 최병민 기자)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경찰서가6일 보이스피싱 조직의 수거책인 10대 남성을 잠복근무 중 검거해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7일서산경찰서에 따르면, 대산읍에서 개인업소 종사자인 A씨(59)는 지난 1일 메신저피싱(대출사기)으로 수거책 B씨(18)에게 800만원을 전달하고, 6일에 다시 만나 1,040만 원을 주기로 약속한 후 5일 대산지구대를 찾아 피해사실을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대산지구대 2팀장박귀성 경위는 112순찰팀과 경찰서 지능수사팀과 협조해사전에 피해자에게 가짜 돈봉투를 만들어 6일 약속장소에서 다시 만나도록 조치했다.


그 후 대산지구대 112순찰팀은 이날 아침부터 약속장소 주변에 미리 잠복해 피해자와 실시간 문자를 주고받으면서 수거책B씨가 돈을 받기 위해 나타나 피해자 A씨와 만나려는 순간, 현장에서 B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한상오 서산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 조직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금융계좌를 범죄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절대 주의가 필요하다"며 "10대 수거책 검거를 계기로 범행을 지시한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를 위해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한국야구 패자부활전 대진표와 일정은?
도쿄올림픽 야구 대진표 (사진-MBC 방송 캡쳐)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야구 승자 준결승전에서 ...
이희문&'OBSG4BS'ㆍ악단광칠ㆍ...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이희문(사진제공=KBS1)이희문과 'OBS...
스무살 38세금징수과…최악은 38억...
서울시가 비양심 고액체납자인 최 회장의 가택수색 후 압수한 그...
고우석 '두고두고 아쉬운 한 발자...
'2020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과 일본의 야구 준결승 경기가 4일 ...
8회말 빼앗긴 3점…한국 야구, 일...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