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둔산署,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 감사장 수여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동기 대전둔산경찰서장이7일 오전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우리은행에 방문해A 계장에게 신고보상금과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이동기 대전둔산경찰서장이7일 오전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우리은행에 방문해A 계장에게 신고보상금과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이동기 대전둔산경찰서장은7일 오전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우리은행에 방문해A 계장에게 신고보상금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우리은행 A 계장은 20대 여성이 어머니 용돈으로 현금 2,400만 원을 인출 한다는 것에 수상히 여겨, 본사 보이스피싱 담당자와 은행 내 전화기로 상담을 연결하고, 현금 외 다른 대안을 거부하며 화를 내는 피해자를 끈질기게 설득하면서 직전 입금 지인들에게 확인하는 한편, "경찰관과도 상담을 해야 한다"는 친절한 말로 피해자를 안심시키며 112신고로 피해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경찰에서 확인한 결과, 우리은행을방문한 여성은 국민은행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에게 속아 기존 대출을 상환하면 저금리의 대출을 해주는 수법에 속아 현금 2,400만 원을 범인에게 전달하려는 상황으로 A 계장의 끈질긴 설득과 조치가 없었다면 시민 재산에 큰 피해를 예방했다.


둔산서 강재석 수사과장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날로 지능화돼사회구성원들 각각의 역할이 범죄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전화금융사기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정동원, 자가격리 해제 이후 근황 ...
출처 SNS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자가 격리 해제 이후 근황을 전했...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