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최대호 안양시장 "20~30대 예방 선제검사 강력 권고"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대호 안양시장.최대호 안양시장.


(안양=국제뉴스) 김규리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이 7일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최 시장은 20∼30대의 예방적 선제검사도 강력 권고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코로나19 방역 현황을 시민에게 보고하는 긴급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 확산이 급증하며 7일 기준으로 역대 2번째 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방역의 고삐를 늦출 수 없다는 취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열린 긴급 브리핑에서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코로나19에게 빼앗겼던 우리 일상을 금세 되찾을 수 있으리라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조금 더 인내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일주일간 수도권의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636.3명으로 지난주 대비 36.8%가 증가했고, 전체 확진자 중에서 수도권 발생 비중은 82.7%"라며 "안양도 오늘 21명이 발생하는 등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안양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고위험 시설 및 야간 시간대 공원 등에 대해 현장점검을 벌여, 위반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페널티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 운수종사자, 학원종사자,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등 시민과의 접촉이 잦은 직업군을 대상으로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집중 우선접종을 시행한다.


만안보건소와 동안보건소 내 임시선별진료소의 운영시간도 연장하기로 했다. 평일 기준, 오후 5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한다. 주말에는 오후 5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1시간 늘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특히 이번 확산이 주로 20~30대에서 급증하고 있는 만큼 20~30대 시민께서는 증상이 없더라도 예방적 차원에서 선제 검사를 받기를 강력히 권고드린다"며 "현시점에서 유행을 차단하지 않으면 대규모 유행으로 전파될 위험이 크다. 어려우시겠지만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간곡히 호소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전남 진도 코로나 확진자 3명 추가 동선 파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진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4일 진도군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3명...
홍석천ㆍ진태현ㆍ서은광ㆍ이상우ㆍ...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뽕숭아학당' 시절인연 누구(사진=TV...
'세리머니 클럽' 김태희, 이보미 ...
이완이 일본에서 누나 김태희보다 높은 아내 이보미의 인기를 공...
고우석 '두고두고 아쉬운 한 발자...
'2020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과 일본의 야구 준결승 경기가 4일 ...
이희문&'OBSG4BS'ㆍ악단광칠ㆍ...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이희문(사진제공=KBS1)이희문과 'OBS...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