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원광대, WINNER LINC 언택트 창의 대첩 성료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원광대학교) 창의대첩 수상자들 모습 (사진=원광대학교) 창의대첩 수상자들 모습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교내 프라임관 및 창의공과대학 일원에서 지역사회 및 기업과 함께하는 'WINNER LINC+ 언택트 창의 대첩'을 성황리에 마쳤다.


원광대 고유의 산학협력 사업화 경진대회 모델인 창의 대첩은 LINC+사업단 참여 학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을 통한 창의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WINNER LINC+ 언택트 창의 대첩은 무박 2일 집중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언택트 방식을 기본으로 최소한의 대면 멘토링 등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학습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이뤄졌다.


총 54개 팀, 182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시장진출을 위한 지역사회 및 산업체 수요 아이디어 모델을 기획하는 이매진 트랙과 시제품을 제작하는 메이킹 트랙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방 건강 제품 체질 맞춤 설문 제공 서비스를 제안한 한약학과 예진약방팀(이예진·주양욱·이정원)이 메이킹 트랙 대상을, IoT 응급키트 아이디어 모델을 기획한 경영학부 Repoly Band(김선우·임재학·김성주)팀이 이매진 트랙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360도 회전 리드 줄, 스마트 건조대, 환자 맞춤형 재료 밀키트 배송 서비스, 무선 살균 충전기 등 생활 밀착형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발표됐다.


또한, 익산역 가로등과 국화의 만남, 익산시 축제 패턴 야광 에코백, 지역 상생 직거래 어플 같은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도 다수 발표됐다.


원광대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이번 창의 대첩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사업 방향성과 프로그램 진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참여 학생들의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대회였다"며 "익산시 관광 산업 발전 방안을 위한 아이디어를 관계기관과 공유함으로써 산·학·관이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등 산학협력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韓 우상혁 빛나는 ...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4위를 차지했다...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화국에 기적의 '역전승'(...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플...
김혜리, 나이 9세 차이 싱글맘 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혜리 만나는 사유리·젠(사진제공=...
오늘도 꽉 막힌 타선...안 풀리는 ...
1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도미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