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서부발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공동지원 위한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모습. (한국서부발전 제공)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모습. (한국서부발전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업무지원 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와 건의사항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 확대 ▲조합추천 수의계약제도 활용을 통한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상호간 협력과 이행력 강화를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및 정례화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이어 서부발전은 중소기업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관련 분야 중소기업 대표들로부터 계약제도 개선, 납품기준 완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최근 우리는 미국 코네티컷 주에서 추진한 복합화력 발전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는 등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해외사업에 나설 때 국내 중소기업들과 동반 진출할 수 있는 상생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 중이다.

코로나로 매출이 급감한 중소기업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코로나특별금융, 신동반성장협력대출 등을 통해 중소기업에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 비대면 국제전시회 추진과 발전기자재 수출기업 해외 온라인 쇼핑몰 구축, 우수 향토기업제품의 동반성장몰 입점 지원 등 비대면 환경에서의 판로개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BS)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평소 팬이라고 ...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선 첫 경기서 4위(사진=SBS)사...
전소미, 신곡 DUMB DUMB 크레딧 포...
가수 전소미가 신곡 '덤덤(DUMB DUMB)' 크레딧 포스터와 ...
탁구 남자 단체전, 슬로베니아 꺾...
장우진이 1일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열린 2020년 도쿄올림픽 탁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