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청년발전위원회 활동 본격화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군청년발전위원회 정기회의 모습.(제공=옥천군청)옥천군청년발전위원회 정기회의 모습.(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제3기 옥천군청년발전위원회가 7일 군청 상황실에서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를 통해 2021년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위촉식에는 청년발전위원회 위원 22명(당연직 7명, 위촉직 15명)이 참석해 김재종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위촉직 위원 15명중 11명은 신규 위원으로 4명은 연임 위원이다.


정기회의는 부위원장·간사·서기 선출, 분과위원회 및 분과장 선출, 2021년 옥천군 청년정책 계획보고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제3기 청년발전위원회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복지·소통, 일자리·창업, 문화·교육, 농업·농촌 4개의 분과 위원회를 통하여 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게 되며, 지역 청년문제와 관련된 정책의 의제를 발굴하는 중점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해 청년 정책 또한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던 한 해로 국회사무처 청년과 미래에서 실시하는 2020년 청년 친화 헌정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도내 최초로 청년정책기본계획을 수립해 청년발전위원회와 청년네트워크가 민관의 소통창구 역할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또한 옥천군은 올해 청년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신혼부부 결혼 정착금 지원, 청년주택전세대출금이자지원, 월세지원, 청년창업 소상공인 점포임차료지원 등 매년 39개 사업, 57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지난해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었던 것은 청년정책에 대하여 어느 누구보다도 관심을 가지고 앞장서주시는 위원님들 덕분이다"며"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정책을 추진코자하니 위원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역전승 노렸지만… 한국 여자 탁구...
한국 탁구 국가대표 전지희(왼쪽)와 신유빈이 3일 오전 10시 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