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인구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 · 문화행사 성료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021년 인구의 날을 기념, 7일 2층 상황실에서 유공시민 및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저출산 고령화가 심화 돼 가는 지역사회 인구위기를 극복을 위해 결혼·출산·양육 친화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고 그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시상에서 개인부문은 서기석, 송연순, 이순덕, 유지우, 박애숙씨가 수상했으며, 단체부문은 아기달력 선물사업과 김제愛 주소갖기 캠페인 등 공적이 있는 교월동주민자치위원회와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 단체 가입 및 저출산극복 캠페인 전개에 앞장선 김제시학원연합회가 수상했다.


앞서 김제시는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인구의 날(7.11) 전 2주간을 인구주간을 정하고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민간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중에 있다.


이에 지난 달 21일부터 7월 11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7만1100보 온 가족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달 29일, 터미널 로터리에서 '김제에 주소갖기! 김제에 사는 즐거움을 함께 누리자!'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9일은 시청 대강당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오전에는 미혼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과 오후에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인식개선 특별공연(인형극)을 진행했다.


아울러 마술쇼, 인구정책 홍보영상 상영과 행사장 로비에서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6개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가족사랑 사진 인화 및 인구의 날 ○× 퀴즈, 임산부 모형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는 "김제형 인구정책을 내실있게 추진, 청년들이 김제에서 결혼과 출산을 꿈꿀 수 있는 인구친화환경 조성과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불균형 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함으로써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꾀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韓 우상혁 빛나는 ...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4위를 차지했다...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화국에 기적의 '역전승'(...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플...
김혜리, 나이 9세 차이 싱글맘 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혜리 만나는 사유리·젠(사진제공=...
1호가 될 순 없어 권재관 김경아 ...
Ƈ호가 될 순 없어' 권재관 김경아 부부, 시부모님 방문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