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장섭 국회의원, 의정활동 우수 헌정대상 수상자 선정

국제뉴스 | 2021.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장섭 국회의원.이장섭 국회의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국회의원(충북 청주시 서원구)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21대 국회의원 300명 중 10위, 충청지역 출신 중에는 1위를 차지하는 발군의 역량을 선보였다.


사단법인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개 NGO 연대체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을 주관하는 국회의정감시 전문단체다. 주최측은 국회의원의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석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해 이를 토대로 헌정대상을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의원은 본회의 출석률 100%, 상임위 출석률 97.62%를 기록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국회의원의 가장 주요 업무인 입법활동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7일 기준 이의원은 2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했고 그중 7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법안가결률은 24.14%로 국회전체 평균가결률(23.21%)보다 높았다.'골목상권 지키기법','친환경차 보급·확산법','지역중소기업 육성법'등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입법활동에 매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국정감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국정감사 우수의원', NGO모니터단이 평가한'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에 선정되었고 올해 6월에는 의정활동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박병석 국회의장으로부터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장섭 의원은 "의정활동으로 큰 상을 연달아 받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다. 큰 상을 받기까지 언제나 든든한 힘이 되어주시는 충북도민과 청주시민 그리고 서원구 구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초심 잃지 않고 국민과국가발전을위한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선 첫 경기서 4위(사진=SBS)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