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장덕천 부천시장, 세대 공감 소통행정 활발히 펼쳐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덕천 부천시장이 지난 9일 오후 5시 30분 고등학교 정책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 열린시장실을 통해 소통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온고등학교 사회참여동아리 '애드홉'과 부천북고등학교'공공정책캠프'학생 등 33명이 참여하여 1시간 동안 열띤 시정 제안을 펼쳤다.


시온고등학교 조영신 학생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채식급식 도입을 제안하며 부천시의 지원을 요청했다.


부천북고등학교 양민서 학생은 문화도시 부천에 걸맞게 콘텐츠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활용한 시정 홍보를 제안하며 이모티콘 무료 사용을 건의하기도 했다.


한편, 장덕천 시장은 2021년 온라인 시정설명회를 시작으로 유튜브 라이브, 온라인 열린시장실까지 온라인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열린시장실은 당초 시청 창의실에 모여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시장 집무실을 견학하는 행사였으나, 코로나19 이후 운영을 중단한 후 최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사전 신청을 통해 화상대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2030 연령층 52명이 참여하여 MZ세대인 청년층의 이야기를 시정에 전달하였고, 5월에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5060세대 87명이 참여해 중장년층의 삶의 애환과 시가 추진하길 바라는 정책을 제안하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출 계기 되길"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송가인, 트렌치코트도 완벽 소화
송가인, 트렌치코트도 완벽 소화(사진=송가인 SNS 캡쳐)송가인의...
발신제한 조우진, 배우 인생 첫 단...
조우진이 1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