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더불어민주당 정책엑스포 개최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과 민주연구원은 충남에서 정책엑스포를 개최했다.더불어민주당충남도당과민주연구원은충남에서정책엑스포를개최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과 민주연구원은 11일 오후 2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충남'을 개최했다.


'충남의 비전을 제안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정책엑스포는 2022년 대통령선거를 대비하기 위해 충남지역의 현안을 살펴보고, 정책 및 공약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훈식 충남도당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각계 전문가 여러분과 온·오프라인 청중들이 지혜를 모아,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 뜻에 어긋나지 않고 올바르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가올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우리 당의 공약과 정책으로 채택,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의 일환으로 현장에는 사회자와 좌장, 패널, 현장청중 등 30명 이내로 인원을 엄격히 제한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해 좌석을 배치했으며, 온라인 줌 화상회의를 적극 활용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서는 김연 충남도의원(천안7)이 좌장, 이정문 국회의원(천안병)의 '국가균형발전으로 가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우주형 나사렛대 교수의 '저출산, 고령화 및 양극화의 극복을 위한 사회적약자 인권과 복지정책'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의 '고비용 사회에서 저비용 사회로'남수중 공주대 교수의 '지역에서 바라본 국가정책의 과제' 이성원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사무총장의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한 자영업 정책들'


또 박종선 백석대 교수의 '서산 군비행장 민항건설을 통한 균형발전' 정명근 미래교육연구소장의 '인구절벽과 교실붕괴의 해결책은 없는가?' 조양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의 '공정! 규칙과 실천'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한 청중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토론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는 '지역의 비전을 제안하다'는 대주제 아래 지역의 경제계·학계·시민사회 등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경제·노동·복지·도시·교통·문화·관광·주거·의료(방역)·보육·교육 등 지역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5월24일 전북에서 시작 오는 29일 제주까지 총 14회 걸쳐 진행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부부, 갈매기 ...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가족이 장...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MBC 미치지 않고서야 정재영X문소...
사진제공 : MBC ‘미치지 않고서야’ ‘미치지 않고서야’ ...
[특징주] 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
한국거래소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가 상승했...
JTBC 새 예능 바라던 바다 공식 포...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JTBC '바라던 바다'의 공식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